5월 8일까지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개최

상장 및 상금 지급, IR 피칭 교육, BM 진단, 공공데이터 제공

김동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2/28 [17:14]

5월 8일까지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개최

상장 및 상금 지급, IR 피칭 교육, BM 진단, 공공데이터 제공

김동우 기자 | 입력 : 2024/02/28 [17:14]

▲ 포스터, 출처: 국토연구원  © 매일건설신문

 

[매일건설신문 김동우 기자] 국토교통부는 부동산과 최신 정보기술을 결합한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부동산서비스 산업 분야 새싹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2024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가 열린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2018년부터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부동산원이 주관했다. 올해부터 국토연구원이 주관해 운영한다. 

 

프롭테크 등 부동산신산업 분야를 포함한 부동산산업 전 분야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경진대회는 부동산산업 분야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 및 7년 이내 창업기업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참가접수는 지난 27일부터 5월 8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진행되며, 대상 2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 등 최종 수상팀은 7월 말 발표 예정이다. 입상하는 팀에게는 상장 및 상금을 지급하고, 창업캠프 참가팀들에 투자유치를 위한 IR피칭(투자자에게 기업을 홍보) 교육, BM(Business Model) 진단 등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고, 국토연구원과 한국부동산원이 보유한 공공데이터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범부처 창업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24’ 및 ‘공공데이터활용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남영우 국토부 토지정책관은 “최근 부동산산업에 불고 있는 융복합 트렌드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국민의 삶과 밀접한 부동산 분야의 분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들의 많은 도전을 기대한다”면서 “정부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 활성화를 위해 공공데이터 공개 확대 등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동우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