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경남지역본부, ‘3D 산단 디지털플랫폼 센터’ 개소

11일 디지털플랫폼 센터&홍보체험관 개소식

조영관 기자 | 기사입력 2023/12/11 [17:11]

LX경남지역본부, ‘3D 산단 디지털플랫폼 센터’ 개소

11일 디지털플랫폼 센터&홍보체험관 개소식

조영관 기자 | 입력 : 2023/12/11 [17:11]

▲ LX경남지역본부는 11일 ‘3D산단 디지털플랫폼 센터&홍보체험관 개소식’을 열었다.        © 매일건설신문

 

[매일건설신문 조영관 기자] 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 경남지역본부가 산업단지 디지털 대전환의 3년간 여정을 마치고, 플랫폼 고도화·확산을 위한 새로운 지향점을 공표했다.

 

LX경남지역본부는 11일 ‘3D산단 디지털플랫폼 구축사업’의 완료보고회와 함께 ‘3D산단 디지털플랫폼 센터&홍보체험관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개소식은 ‘3D산단 디지털플랫폼 구축사업’의 3개년 성과와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LX경남본부 1층에 조성된 디지털플랫폼 센터와 홍보체험관 개소를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원국가산업단지 디지털 전환을 기념하기 위해 행정지원 지자체인 경상남도, 창원특례시, 전담기관인 한국산업단지공단을 비롯해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디지털플랫폼센터는 3D산단 플랫폼의 유지관리뿐만 아니라, 사업의 고도화 및 확산을 위한 기반 역할을 위해 구축됐다. 홍보체험관은 사업의 성과를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가시화하고 VR·AR을 통해 체험 해 볼 수 있는 환경을 갖췄다.

 

최송욱 LX공사 공간정보본부장은 “산업단지 디지털화를 위해 3D산단 디지털 플랫폼이 전국의 산업단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주도적 역할을 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LX경남지역본부는 3년간의 사업성과를 기반으로 산업분야로의 지속적인 사업 확산 및 산업단지 안전, 환경 분야로의 확장을 통해 플랫폼을 다각화해 3D산단 디지털플랫폼이 핵심적인 멀티 포털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해 나아가도록 추진하고 있다.



/조영관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