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 대국민 안전캠페인 실시

28일 서울지하철 1호선 구일역 SK계열사 건설 현장

허문수 기자 | 기사입력 2023/03/29 [10:24]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 대국민 안전캠페인 실시

28일 서울지하철 1호선 구일역 SK계열사 건설 현장

허문수 기자 | 입력 : 2023/03/29 [10:24]

▲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은 28일 서울지하철 1호선 구일역 SK계열사 건설 현장에서 대국민 건설기계 안전캠페인을 진행했다.     © 매일건설신문


[매일건설신문 허문수 기자]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은 28일 서울지하철 1호선 구일역 SK계열사 건설 현장에서 대국민 건설기계 안전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평택에서 초등생 굴착기 안전사고에 이어 지난 11일 아파트 공사 현장서 굴착기 운전자가 중상을 입는 등 최근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건설기계 안전사고가 시민들을 불안하게 하고 있다. 이에 안전관리원은 이러한 사고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국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소유자 등을 대상으로 건설기계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안전관리원과 구로경찰서,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연합회 등 관계자 총 20명이 참석자들은 건설기계 후부 반사지를 직접 부착하고 안전 캠페인 관련 홍보물을 배포하는 등 도로용 건설기계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을 가졌다.

 

김태곤 원장은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진 만큼 이번 캠페인이 건설기계 조종사와 대국민 안전의식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 유관기관 및 시민단체와 협력해 국민의 건설기계 안전의식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허문수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