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 공간정보·친환경·ESG 등 신산업 창업 지원

‘제1회 국토정보 창업 공모전’… 31일까지 공모

조영관 기자 | 기사입력 2022/08/03 [09:23]

LX공사, 공간정보·친환경·ESG 등 신산업 창업 지원

‘제1회 국토정보 창업 공모전’… 31일까지 공모

조영관 기자 | 입력 : 2022/08/03 [09:23]

 

LX한국국토정보공사( LX공사)가 ‘ESG 경영실천’의 일환으로 공모전을 통해 공간정보 분야 창업지원에 나선다.

 

LX공사는 공간정보산업 성장환경 구축과 창업정책의 관심도를 높이고, 혁신 아이디어 발굴 및 창업기업의 성장을 위해 ‘제1회 국토정보 창업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참가자격은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디지털트윈, 드론 등 공간정보를 활용한 전 분야 ▲재생에너지, 미래차 등 친환경·ESG 분야 ▲메타버스, ICT 등 신산업 등 세 가지 분야이다.

 

LX공사는 1차 서면 심사, 2차 발표 심사를 통해 총 5개 예비창업자(기업)를 선발할 예정이며, 대상에 3,000만원 등 총 1억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또한 선발된 예비창업자(기업)에게는 무상 창업공간, 컨설팅, 교육, 국내·외 마케팅 등 다양한 창업지원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며 창업공간은 전북 전주시 신산업융복합지식산업센터에 위치한 LX공간드림센터(전북)에 마련된다.

 

공모전 신청은 ‘LX공간드림센터 홈페이지(startup.lx.or.kr)’ 온라인 접수를 통해 이뤄지며 공모전 관련 문의사항은 카카오채널‘LX공간드림센터’ 또는 LX공사 ESG경영처(063-713-1146)에 연락하면 된다.

 

 

/조영관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