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기관
공공기관
한전KDN, 전력ICT와 배전자동화 분야 인재양성 추진
‘DAS Training Center’ 개소로 지역인재 양성과 전력ICT 기술력 강화 모색
조영관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10/28 [08:5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DAS Training Center 개소식에 참석한 한전KDN 김장현전무(앞줄 왼쪽부터 네번째)       © 매일건설신문

 

한전KDN은 27일 배전자동화시스템(DAS)에 대한 이해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DAS Training Center’ 개소식을 진행했다.

 

한전KDN의 DAS Training Center는 광주‧전남 지역학생을 대상으로 전력ICT 분야교육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진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산‧학협력 전력ICT 직무 교육을 통한 지역인재 양성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추진됐다.

 

훈련 센터의 주요 운영 프로그램은 ▲지역인재 및 전력ICT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기술 교육’ ▲배전계통운영 ‘솔루션 소개 및 정전복구’ 실습 ▲송변전, 지능형계량인프라(AMI‧Advanced Metering Infrastructure) 등 ‘전력ICT 기술교육’ ▲홍보관, 전력시험센터 방문을 포함한 ‘현장견학’ 등이다.

 

한전KDN은 센터의 개소식과 함께 연말까지 지역학교와 체험형 인턴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진행하고 개선점을 보완하고 2021년 초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DAS 트레이닝 센터가 지역인재의 배움터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전력ICT 기술력 강화와 인재양성을 통해 4차 산업 시대를 선도하고, 기술력을 갖춘 인재들이 사회에 나와 한국경제의 미래성장동력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조영관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트렌드 ISsUe
“차세대 공간정보의 ‘대표 플랫폼’ 될 것”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