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기관
공공기관
국가철도공단, 소상공인 고용안정 지원 협약 체결
사회보험료 지원 등 지역 고용안정 및 일자리 창출 선도
조영관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9/17 [16:1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국가철도공단 임주빈 부이사장(왼쪽 첫번째)과 4개 기관 관계자들이 17일 대전청사에서 ‘소상공인 고용안정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매일건설신문

 

국가철도공단은 대전광역시 및 충청지역 소재 5개 공공기관과 공동으로 ‘소상공인 고용안정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소상공인 고용 안정 기금 조성 및 사회보험료 지원 ▲일자리 창출 공모전 개최 및 재취업 멘토링사업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고용보험 가입 촉진 사업 등에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국가철도공단 등 6개 공공기관은 지난 7월 ‘대전‧충청 공공기관 일자리창출 협의회’를 출범시켰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임주빈 부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방자치단체 및 5개 지역 공공기관과 협력해 좋은 일자리 창출 등 소상공인 상생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대전‧충청지역 경제를 활성화를 위해 공공기관으로서 책임과 역할과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영관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트렌드 ISsUe
“‘종심제’ 최저입찰가격, 추정가격의 80%↑ 필요”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