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
부동산종합
대우건설,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 9월 분양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3개동, 전용면적 77㎡, 84㎡, 117㎡ 총 1,509가구
매일건설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8/26 [16:4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주거 선호도 높은 수원 영통구 최중심 입지… 풍부한 생활 인프라 누려

수원시 최초의 민간공원 특례사업, 여의도공원 2배 넘는 공원 내 조성

푸르지오만의 혁신설계와 프리미엄 상품 도입… 수원 랜드마크 예약

 

▲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 주경 투시도                © 매일건설신문

 

대우건설은 9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309번지 일원에서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3개동, 전용면적 77㎡, 84㎡, 117㎡ 총 1,509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77㎡ 156가구 △84㎡A 553가구 △84㎡B 162가구 △84㎡C 307가구 △84㎡D 143가구 △117㎡A 75가구 △117㎡B 113가구 등 총 7개 주택형으로 중형부터 대형 평형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수원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영통구 중심 입지에 위치해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데다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어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수원 최초의 민간공원 특례사업… 대규모 공원을 집 앞 정원처럼 누려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은 수원시 최초의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추진되는 단지다. 민간 사업자가 개발되지 않은 도시공원을 조성하는 대신, 일부 부지에 아파트를 지을 수 있도록 개발사업을 허용하는 제도다. 

 

도시공원 일몰제 시행에 따라 올해 7월까지 공원을 조성하지 않으면 도시공원에서 해제되는 장기미집행 공원이었다. 이에 수원시는 지난 2016년 1월 민간공원 특례사업 방식을 전국 최초로 도입해 공모를 거쳐 대우건설을 민간공원 추진사업자로 선정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영흥공원은 여의도공원(약 23만㎡)의 2배가 넘는 총 59만 1,308㎡ 규모의 근린공원이다. 그 중 아파트 부지를 제외하고 약 50만 6,808㎡가 공원으로 조성된다.

 

단지가 공원 안에 조성되기 때문에 공원을 집 앞 정원처럼 이용할 수 있는데다 사계절 내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공원 내에 산책로, 잔디마당 등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분당선 청명역 이용, 출퇴근 편리…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 및 우수한 교육환경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이 들어서는 수원시 영통구 일대는 경기 남부권의 대표적인 주거선호지역으로 꼽히는 만큼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우선 반경 1km 내에 지하철 분당선 청명역이 위치해 있다. 이 노선을 이용해 판교역까지 30분대, 강남역까지 50분대 이동이 가능해 주요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도로교통망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 중부대로와 봉영로를 통해 수원시 전역으로의 접근이 수월하다. 용인서울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 이용도 편리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쉽다.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반경 1.5km 내에 롯데마트(영통점), 홈플러스(영통점), 홈플러스(원천점), 이마트(흥덕점), 수원프리미엄아울렛, 메가박스(수원점) 등이 가까워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아주대학교병원 등 의료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영덕초, 영덕중, 청명고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가까운 망포역 주변의 전문학원가와 광교신도시 인근 학원가 이용이 편리하다.

 

주변으로 녹지가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우선 단지를 둘러싼 영흥공원을 포함해 영통중앙공원, 흥덕중앙공원, 원천저수지, 광교호수공원 등이 가까워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주변으로 다양한 업무지구가 위치해 직주근접 입지도 갖췄다. 직선거리 약 1km 내에 삼성전자 본사가 있는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이 있으며 삼성전자 나노시티 기흥캠퍼스,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등도 가깝다. 

 

▲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 단지 조감도               © 매일건설신문

 

푸르지오만의 혁신설계와 프리미엄 상품 도입… 수원 랜드마크 예약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의 시공을 맡은 대우건설 ‘푸르지오’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공급된 대표 아파트로 수년간 공급 실적 1위를 기록하며 주거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또 ‘살기좋은아파트’ 대통령상 포함 최다 수상,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 1위 선정 등 수많은 수상실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선호도 높은 아파트 브랜드다. 

 

이러한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성도 갖췄다. 전 세대가 남향 위주 배치와 판상형 중심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또 전 주택형에 안방 드레스룸이 조성돼 수납공간이 넉넉하다.

 

대우건설만의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푸르지오 클린 에어시스템’도 도입된다. 단지입구부터 지하주차장, 각 동 출입구, 엘리베이터 내부, 집안까지 미세먼지가 발생되는 구역을 5개로 구분하여 집중적으로 관리, 차단한다.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실별로 각방 온도를 설정해 난방비 절감에 도움을 주는 실별온도제어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통해 공동현관 자동문을 열 수 있는 원패스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또 실시간 에너지모니터링 시스템(G.P), 스마트 도어카메라, 스마트일괄제어스위치 등도 적용된다.

 

분양 관계자는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은 수원시 영통구에서도 중심 입지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우수한 학군, 직주근접 등 최적의 입지여건을 누릴 수 있다”며 “여기에 1,000가구가 넘는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은 9월 중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할 계획이다. 추후 당첨자를 대상으로 견본주택 관람이 진행되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1053-5 번지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 1800-0290>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 관련기사목록
트렌드 ISsUe
“집행부와 함께 코로나 극복에 온힘을 쏟겠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