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기관
공공기관
에너지공단, ‘제로에너지건축 홍보 콘텐츠 공모전’ 개최
영상콘텐츠‧광고 디자인 2개 분야 공모
조영관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7/28 [09: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2020 제로에너지건축 홍보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 매일건설신문

 

에너지공단은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된 공공부문 제로에너지건축 의무화로 우리 일상에 자리 잡기 시작한 제로에너지건축물(Zero Energy Building‧ZEB)에 대한 ‘2020 제로에너지건축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열고 8월 31일까지 참여작 접수를 받는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제로에너지건축으로 꿈꾸는 대한민국의 에너지 자립’이라는 대주제로 제로에너지건축물의 개념과 필요성 및 우수성, 보급‧확산 정책 등을 홍보할 수 있는 작품을 출품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영상콘텐츠 ▲광고 디자인 등 2개 분야로, 만 19세 이상 대학(원)생 및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내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에너지공단은 분야별 예선 및 본선 심사를 거쳐 10~11월 중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국토교통부장관상 2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상 6편 등 총 8편의 작품을 시상하고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제로에너지건축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하는 공모전 취지에 걸맞게 국민이 직접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온라인 투표를 실시해 최종 수상작 선정에 반영할 방침이다.

 

수상작은 향후 제로에너지건축을 알리기 위한 공식 홍보 콘텐츠로 페이스북, 유튜브, 옥외매체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www.zero-energy-contest.com)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 또는 공모전 운영사무국(070-4848-6224)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제로에너지건축이 그린뉴딜의 한 축으로 그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제로에너지건축의 효과적인 홍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재능 있는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밝혔다.

 

 

/조영관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트렌드 ISsUe
“‘종심제’ 최저입찰가격, 추정가격의 80%↑ 필요”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