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기관
공공기관
에너지공단, ADB와 ‘아시아 클린에너지포럼’ 공동 개최
15~19일, 화상(가상) 포럼 형태로 진행
조영관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6/17 [14: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에너지공단은 15일부터 19일까지 아시아개발은행(ADB), 미국국제개발처(USAID)와 공동으로 ‘아시아 클린에너지 포럼 2020(Asia Clean Energy Forum 2020)’을 진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아시아 클린에너지 포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행사가 화상(가상) 포럼(Virtual ACEF) 형태로 개최되며, 각국 발표자와 전문가들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발표 및 토론을 이어가고, 그 화면을 ACEF2020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 세계 참가자에게 실시간으로 생중계한다.

 

포럼 마지막 날인 오는 19일에는 에너지공단이 단독으로‘클린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한 심층토론회(DDW)’를 주관해 한국의 에너지전환 현황 및 계획, 아세안 지역의 에너지전환 정책, 방글라데시 에너지전환 전략, 분야별 통합을 통한 탈탄소화 전략 등에 대해 발표하고 한국 및 아시아각국의 에너지전환을 통한 클린에너지 보급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심층토론회는 19일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관련 홈페이지(www.asiacleanenergyforum.org)를 통해 사전 접수 후 신청자에게 전달 된 초대장 링크로 포럼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이번 아시아 클린에너지포럼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통합적 혁신(Cross-Sectoral Innovations for a Sustainable Future)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아시아 주요국의 에너지관련 제도 및 정책 공유 ▲에너지 분야 해외 프로젝트 수주 ▲각 분야별 네트워크 구축 지원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에너지 분야 도전과제 등을 논의한다.

 

에너지공단 오대균 기후대응이사는 “이번 아시아 클린에너지포럼을 통해 각국의 에너지 정책을 공유하고, 향후 에너지공단과 여러 국가, 기관이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조영관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트렌드 ISsUe
“코로나 극복·경제회복·민생안정에 방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