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테크 대학생서포터즈, 역환경 현장체험

18일, 부산 기장역서 기동반 역청소 체험

조영관 기자 | 기사입력 2020/05/18 [16:20]

코레일테크 대학생서포터즈, 역환경 현장체험

18일, 부산 기장역서 기동반 역청소 체험

조영관 기자 | 입력 : 2020/05/18 [16:20]

▲ 코레일테크 김승원 대학생서포터즈가 기장역에서 역환경 일일 현장체험을 하고 있다.            © 매일건설신문

 

코레일테크 대학생 서포터즈 2기가 18일 부산 기장역에서 역환경 일일 현장체험을 진행했다. 

 

서포터즈는 이날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승강장 물청소와 고압세척 작업 등 코레일테크 부산·부전사업소 역환경 기동반 직원들이 진행하는 역사 내외 청소 작업들을 체험했다. 부산·부전사업소 기동반은 경부선, 동해남부선에 있는 역사 30여 개를 돌며 대청소를 진행하는 팀이다. 

 

서포터즈는 역환경 현장체험을 바탕으로 유튜브에서 인기가 높은 ‘워크맨’ 형식을 빌린 동영상 등 온라인 콘텐츠를 만들어 코레일테크의 업무를 소개할 예정이다. 

 

김승원 서포터즈는 “깨끗한 역환경을 위해 묵묵히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하고 있는 코레일테크의 직원들의 고충을 알게 된 시간이었다”며 “워크맨처럼 직접 현장을 체험하며 느낀 바를 솔직하게 영상에 담아내겠다”고 말했다.

 

부전사업소 김충기 소장은 “젊은 대학생들이 어려운 작업들은 기피하는데 현장을 체험하고자 하는 자세를 높게 산다”며 “이번 체험을 계기로 고객에게 감동을 주기 위한 직원들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알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영관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