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코로나19 경제위기대응TF 운영

11일, 킥오프 회의…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 지원

조영관 기자 | 기사입력 2020/05/12 [16:40]

한전KDN, 코로나19 경제위기대응TF 운영

11일, 킥오프 회의…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 지원

조영관 기자 | 입력 : 2020/05/12 [16:40]

▲ 코로나 경제 위기 대응 TF 회의를 진행하고 있는 박성철 사장           © 매일건설신문

 

한전KDN은 사장 직할의 ‘코로나19 경제위기대응TF’를 구성하고 11일 킥오프(kick-off) 회의를 시작으로 다양한 위기극복 방안들을 마련해 수행한다고 밝혔다.

 

한전KDN ‘코로나19 경제위기대응TF’는 사장을 TF장으로, 경제대응반·고용  창출반·상생지원반·상황대응반 4개 분야로 나눠 처·실장급 팀원들로 구성 되며, 각 부문별 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과 취약계층 지원, 코로나확산방지 등을 목표로 운영된다.

 

세부 내용으로는 ▲투자예산 증액 및 조기집행 ▲전력산업 기술투자 및 포스트 코로나 사업전략 수립 ▲공공, 민간부문 일자리 창출 ▲청년 인턴십 활성화 ▲중소기업 제품 구매율 제고, 동반성장 대출금리 지원 ▲지역경제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사내 방역, 예방활동 강화 등이다.  

 

이외에도 TF활동을 통해 정부 정책을 적극 이행함과 동시에 고객사·협력사·지역사회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공기업으로서 국민과 함께 고통을 분담하고 희망을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박성철 사장은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한전KDN만의 ICT업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과 지원 정책을 통해 국민과 함께 뛰는 공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조영관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