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기관
공공기관
서부발전, 사내벤처 친환경 상품 최초 매출 달성
축산 악취 및 미세먼지 저감제‘녹스다운’ 등 2종 최초 판매 성공
조영관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2/19 [10:2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사내벤처 친환경 상품 최초 매출달성’ 행사        © 매일건설신문

 

서부발전은 지난 13일 충남 태안 소재 서부발전 본사 사옥에서 축산 악취 및 미세먼지 저감제인 ‘녹스다운(NOXDOWN)’ 등 2종의 최초 판매를 기념하며 ‘사내벤처 친환경 상품 최초 매출달성’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서부발전 사내벤처 ㈜셀바이오가 출시한 친환경 상품 설명회와 함께 축산농가용 친환경 악취 저감제 ‘녹스다운(NOXDOWN)’과 생리활성 촉진물질을 활용한 토양개량 및 작물생장 촉진제 ‘휴믹스(HUMIX)’ 제품을 (사)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협회에 판매하는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최초 매출 성과를 달성했다.

 

서부발전은 지난해 신성장동력 발굴과 열린혁신 실현을 위해 사내 직원의 창의적 아이디어의 사업화에 착수한 이후 관련제도 마련, 전담조직 신설 등을 통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 왔다.

 

사내벤처 ㈜셀바이오는 발전소 불용석탄을 활용한 친환경 자원순환제품 사업화 노력 끝에 지난 9일 법인을 설립하고 친환경 상품을 출시했다.

 

최초 매출성과 달성을 계기로 내년 상반기까지 약 2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계획이며, 충남지역 내 축산악취로 인한 주민 갈등 해소를 위해 축산악취 저감 및 퇴비화 환경개선사업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과 함께 벤처인증 및 녹색기술제품 인증도 획득할 예정이다.

 

 

 

/조영관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트렌드 ISsUe
“‘스마트기술’ 활용 고품질 ‘도시 인프라’ 구축하겠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