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
부동산종합
LH, 시흥장현 역세권 상업용지 등 최초 공급
시흥능곡역‧장곡역 인근 초역세권 입지…풍부한 배후수요 확보
변완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1/18 [09:3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시흥장현지구 위치도  © 매일건설신문


LH는 시흥장현지구 내 일반상업용지(2필지) 및 근린생활시설용지(12필지)를 일반실수요자 대상 경쟁입찰방식으로 최초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상업용지 필지당 면적은 1,044∼1,372㎡, 공급예정 금액은 3.3㎡당 평균 1,264만원 수준으로 인근 시흥능곡‧시흥은계지구 동일용도 토지 대비 저렴한 수준이다. 아울러, 건폐율 70%, 용적률 500%로 최고 8층까지 건축 가능하며, 근린생활·판매·업무·문화·교육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상업용지의 경우 지난 ‘18년 개통된 ‘서해선 시흥능곡역’에 인접하고, 근린생활시설용지는 오는 ‘25년 개통 예정인 ’월곶-판교선 장곡역‘ 인근에 위치한 역세권 필지로서 투자가치가 풍부한 입지를 갖추고 있다.

 

시흥장현지구는 면적 294만㎡, 수용인구 4만8천명 규모로 개발 중이며, 올해 9월부터 입주가 시작됨에 따라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것은 물론, 서해선‧월곶-판교선‧신안산선 등 ‘트리플 노선’을 갖춘 수도권 서남부지역의 교통 요충지로서도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대금납부조건은 2년 유이자 분할납부 방식으로, 계약금 10%를 제외한 중도금‧잔금은 6개월 단위로 4회 균등분할 납부할 수 있다. 현행 할부이자율은 연2.9%이며, 납부약정일보다 선납할 경우 선납할인(현재 연2.5%)도 가능하다.

 

공급일정은 11월 20일 입찰신청 및 개찰, 같은 달 25~29일 계약체결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LH 청약센터(http://apply.lh.or.kr)에 게시된 공고를 참고하거나 LH 광명시흥사업본부 판매부로 문의하면 된다.

 

 

/변완영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LH, 시흥장현 관련기사목록
트렌드 ISsUe
“교통약자 등 이동권·편익 보호에 앞장서겠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