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소식] 박기열 부의장, ‘ 청년지원 정책’ 축사

변완영 기자 | 기사입력 2019/10/28 [06:57]

[의회소식] 박기열 부의장, ‘ 청년지원 정책’ 축사

변완영 기자 | 입력 : 2019/10/28 [06:57]

 

박기열 부의장, ‘서울시 청년출발 지원 정책’ 축사

박기열 부의장은 지난 23일 ‘서울시 2020 청년출발지원 정책발표 타운홀미팅’에 참석해 “청년의 꿈이 대한민국의 미래”라며 “서울거주 청년들이 3포가 없도록 도와주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이 행사는 내년 서울시 청년출발지원 정책 발표 기자회견 및 간담회를 위해 마련됐다. 서울시는 청년수당 확대와 청년 월세지원 등 3년 간 약 4,300억 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또한 청년 1인 가구에 월 20만 원의 월세를 최대 10개월 간 지원하는 ‘청년 월세지원’도 새롭게 시작한다.

 

도시안전건설위, ‘한강 백년다리 검토토론회’개최

도시안전건설위원회가 주관하는 ‘한강대교 백년다리 조성계획 타당성 검토를 위한 토론회’가 지난 25일 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 날 발제자로 ▲이동일 서울시 공공재생과장의 ‘백년다리 추진 경과 및 기본계획’ ▲양승이 ㈜딥마인드 대표이사가 ‘구조검토 결과’를 설명했다.

또한 ▲김상효 연세대 건설환경공학과 교수가 ‘구조안전성 측면에서의 고려사항’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이어 김홍길 서울시 안전총괄관, 김상철 서울시민재정네트워크 기획위원, 최낙현 동작구 미래비전전략기획단장, 김규원 한겨레신문 기자 등이 토론이 진행됐다.

 

오현정 부위원장 ‘서울형 케어’토론회 열어

보건복지위원회 오현정 부위원장은 지난 21일 ‘서울형 커뮤니티케어 모형개발을 위한 연구 토론회’를 개최했다. 오 부위원장은 “어르신의 건강 유지는 치료(Cure)에 집중하는 것을 넘어 돌봄(Care)을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기존 관점인 병원 중심의 의료전달체계에서 벗어나, 지역사회 중심의 커뮤니티케어 모형이 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만선 의원, 송정중학교 통폐합 계획 취소 환영
경만선 의원은 지난22일 서울시교육청의 송정중학교 폐교 철회 발표에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경 의원은 송정중학교가 서울의 대표적 혁신학교로 서울시교육청이 행정편의주의를 앞세워 의견 수렴 과정을 제대로 거치지 않고 학교 통폐합을 추진한 것을 지적해 왔다. 또한 혁신학교 확대 정책을 펴고 있는 서울교육청이 스스로 9년차 혁신학교의 문을 닫는 것에 대해 정책적 일관성이 부족하다는 비판을 제기해 왔다.

 

 

/변완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