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기관
공공기관
에너지공단, ‘新바람에너지 교육 축제’ 개최
울산·경남지역 아동센터 8개소 초·중학생 145명 대상
조영관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0/07 [15: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5일 에너지공단 본사에서 개최된 ‘신(新)바람 에너지’ 교육축제의 모든 행사를 마치고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소장(첫줄 우측에서 세 번째)이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과 함께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매일건설신문

 

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는 5일 공단 본사 대강당에서 울산·경남지역 아동센터 8개소의 초·중학생 145명을 대상으로 ‘신(新)바람에너지 교육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개최된 신(新)바람에너지 축제는 에너지공단에서 추진하는 미래세대 신·재생에너지 교육 프로그램 ‘신(新)바람에너지 교육’의 일환으로 교육에 참여했던 학생들의 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한 학생들은 에너지 마술공연, 골든벨 경연대회, 에너지 토크콘서트, 공단내 신·재생에너지 설치현장 투어,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제품 만들기, 보드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신·재생에너지의 종류 및 원리를 이해하고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생들과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소장이 함께한 ‘토크콘서트’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신재생에너지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점을 자연스럽게 질문하면서 소장과의 대화를 통해 에너지 관련 직업에 대해서도 탐색해 볼 수 있었던 시간으로 참여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신·재생에너지센터 이상훈 소장은 “축제를 통해 신·재생에너지에 대해 올바로 이해하고 미래 에너지 리더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영관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트렌드 ISsUe
“인공지능 학습기술로 ‘발전소 건강’ 알 수 있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