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 국민연금공단과 ‘노후준비 아카데미’ MOU

취약계층에 대한 노후준비 교육·상담지원 업무협약 체결

변완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9/26 [09:11]

SH, 국민연금공단과 ‘노후준비 아카데미’ MOU

취약계층에 대한 노후준비 교육·상담지원 업무협약 체결

변완영 기자 | 입력 : 2019/09/26 [09:11]

▲ 지난 25일 서울주택도시공사 김세용 사장(왼쪽)과 국민연금공단 김성주 이사장(오른쪽)이 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 매일건설신문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와 국민연금공단은 ‘노후준비 아카데미’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5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사임직원 뿐만 아니라 서울시 공공주택 거주민들에게 국민연금제도 교육 및 노후준비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서민층의 노후 자생력을 보다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체결에 따라 두 기관은 앞으로 ▲서울시 주거복지센터가 공공임대주택 거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노후준비 교육·상담 지원 ▲청년 및 신혼주택 등의 입주예정자에 대한 노후준비 교육 지원 ▲교육·상담 후 노후준비 인식 변화 등 조사·연구 ▲홍보 및 공동사업 등에 관해 서로 협력할 계획이다.


SH공사는 노년기 진입 직전인 신중년(50~60대)층이 인생 이모작을 스스로 준비할 수 있도록 ‘노후준비 코디’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이에 두 기관은 앞으로 수요자 중심의 노후준비 강좌를 공동 기획하고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세용 SH공사 사장은 “이번 ‘노후준비 코디 양성’ 아카데미를 통해 전문가를 배출하는 것은 의미 있는 성과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서울시 공공주택 거주민에게 체계적인 노후준비를 할 수 있도록 SH공사가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변완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SH, 노후준비 아카데미, 국민연금공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