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진흥원-KIND, PPP사업지원 MOU 체결

국토교통 분야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 지원 협력 강화키로

문기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5/16 [09:22]

국토진흥원-KIND, PPP사업지원 MOU 체결

국토교통 분야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 지원 협력 강화키로

문기환 기자 | 입력 : 2019/05/16 [09:22]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손봉수, 이하 국토진흥원)과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공사(사장 허경구, 이하 KIND)는 지난 15일, 국내 기업의 민관협력 해외투자개발사업(이하 PPP사업) 참여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과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공사는 15일, 국내 기업의 민관협력 해외투자개발사업(이하 PPP사업) 참여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매일건설신문


양 기관은 ▲KIND의 모태펀드에 대한 국토진흥원의 자문 및 협력 ▲국토진흥원이 보유한 유망기술과 해외 진출 우수 기업 간 연계 ▲투자유치 설명회 공동 개최 ▲신규 해외 프로젝트 발굴을 위한 교육 훈련 및 인적 자원 교류 등 국토교통 분야 국내 기업의 PPP사업 참여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자금 확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토교통 분야 중소·중견기업의 PPP사업 진출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올 하반기 KIND에서 조성‧출시 예정인 1.5조 원 가량의 PIS펀드(글로벌 플랜트․건설․스마트시티 모태펀드) 활용에 양 기관이 협력함으로써 인프라, 플랜트, 스마트시티 등 국토교통 관련 다양한 분야 국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사업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국토진흥원 손봉수 원장은 “양 기관이 보유한 역량을 토대로 공공 부문이 협력하여 PPP사업을 지원함으로써 관련 산업 활성화와 경제 부양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양 기관의 교류와 상호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기환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국토진흥원- KIND, 해외투자개발사업 지원 MOU 체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