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테라, 통신 솔루션 강자 ‘투자와 기술’로 말하다

10개국 연구개발센터 통해 제품개발 · 연구 중심 혁신 선도
TETRA, DMR, LTE기술 기반 제품 제조 120개국 공급 중

문기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1/07 [08:25]

하이테라, 통신 솔루션 강자 ‘투자와 기술’로 말하다

10개국 연구개발센터 통해 제품개발 · 연구 중심 혁신 선도
TETRA, DMR, LTE기술 기반 제품 제조 120개국 공급 중

문기환 기자 | 입력 : 2019/01/07 [08:25]

하이테라는 세계 선두의 PMR(Professional Mobile Radio) 통신 솔루션 기업으로 정부, 공공 안전, 교통, 엔터프라이즈 등 다양한 분야에 최적화된 맞춤형 통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1993년에 중국 심천에서 설립된 하이테라는 전 세계 약 120개국에서 대규모 고객 기반을 통해 PMR 산업의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하이테라는 TETRA(유럽형 개방형 디지털주파수공용통신 시스템), DMR(Digital Mobile Radio), LTE기술을 기반으로 한 제품을 제조 공급하고 있다.

 

하이테라는 끊임없는 R&D투자를 통해 단말기, 시스템과 솔루션을 인하우스로 디자인, 개발, 제조하는 기업이다.

 

중국, 캐나다, 영국, 스페인 등에 10개의 연구개발센터를 통해 제품 개발 및 연구 개발을 하고 있으며, 매년 매출의 15%를 꾸준히 투자해 현재까지 글로벌적으로 1220개의 특허를 신청했다.

 

하이테라는 2004년 해외시장을 진출을 계기로 세계 속에서 계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미국 및 영국 시장의 공공안전 부분에 진출하기 위해 현지 자회사를 설립했다. 2014년에 독일 R&S PMR사업부를 인수함으로써 토탈 테트라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지난 2017년은 하이테라에게 전략적인 성장과 기술혁신을 하는 한 해가 되기도 했다. 테트라 단말기 판매 1위인 세퓨라, 철도 솔루션 선두업체인 텔트로닉, 위성통신 선두업체인 NorSat, 안테나 선두업체인 싱클레어를 인수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기술 확보를 통해 하이테라는 단순한 무선제품만을 제공하는 제조사가 아니라 Turn-key based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SI능력을 갖추게 됐다.

 

하이테라 관계자는 “자체 기술 개발을 통해 LTE 복합단말기, LTE 시스템 및 솔루션을 출시했다”면서 “이러한 다양한 제품을 통해 한국의 공공 및 산업의 DMR, LTE-R, PS-LTE와 같은 무선통신 분야의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테라 주요 무선 단말기

 

국내 공공무선 통신시장에서 중요한 화두가 되고 있는 국가안전재난망(PS-LTE)와 철도LTE-R시장에 참여 및 이바지하기 위해 출시한 하이테라사의 복합단말기와 바디캠 제품을 소개한다. 특히 국내 무전기 시장은 올해 1월 1일부터 디지털무전기 사용 의무화(국립전파연구원 고시)가 된 이슈로 수요 확대가 예상되고 있다. 이에 미국 M사와 디지털무전기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하이테라의 신형 DMR 단말기를 소개하며 현재 기술의 동향을 들여다본다. 

 

복합단말기(PDC760, PTC760)

 

하이테라 복합단말기는 PMR과 LTE를 통합하는 장치로써 음성 및 데이터 통화서비스 뿐만 아니라 광대역, 협대역 네트워크, 상용망 또는 자가망과 일반적인 환경 또는 극한 환경 등의 모든 상황에서 신뢰성 높은 통화환경을 제공한다.

 

시간, 장소에 관계없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통화 환경을 제공한다. 이 기종 네트워크간 원활한 전환을 가능케 하는 안정적인 전환 모드를 지원하여 네트워크 전환 시에도 모드 간 통신 단절 없이 중단 없는 통화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 PDC760 : DMR과 LTE 복합단말기(좌) / PTC760 : TETRA와 LTE 복합단말기 (우)    ©매일건설신문

제품 모델: PDC760, PTC760

 

PDC760, PTC760 복합단말기의 주요특징으로는 LTE광대역 및 디지털 협대역을 통합한 통신을 보장하며 이 기종 네트워크간의 대기모드 및 우선순위 설정을 통해 무 중단 통화를 구현한다. 또한, LTE 장애 시에 디지털 협대역을 D2D(직접통화)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잡음 및 하울림 제거, 바람에 의한 잡음 억제와 같은 고급 오디오 기술을 통해 소음 지역에서도 선명한 음성 통화를 지원한다. 특히 신뢰성 높은 보안 안전성을 보장하며 서비스 및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오픈 API를 제공한다. 복합단말기의 활용도를 보다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액세서리도 지원한다.

 

하이테라 바디캠

 

하이테라 바디캠은 현장의 음성, 영상, 이미지를 수집,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또한, 이 장치는 무전기의 스피커 마이크와 바디캠의 기능을 통합한 RVM(Remote Video Microphone) 제품이다.

 

하이테라 바디캠은 복합단말기와 연결해 액세서리로써 사용하면 LTE네트워크를 통해 음성 송수신 및 영상 실시간 전송을 할 수 있다.

 

전용 멀티 충전기에 바디캠을 장착하면 디지털 정보관리 (DEM)플렛폼을 통해 음성, 영상, 이미지 및 로그 파일이 자동 전송된다. 객관적인 증거로써의 신뢰성을 위해 바디캠 내의 영상 데이터는 사용자에 의해 조작 불가능하며 통제 센터로 안전하게 전송된다.

 

하이테라는 통제 센티로 직접 영상전송이 가능한 LTE모듈이 내장된 바디캠 제품도 제공한다.

▲ 하이테라 바디캠     © 매일건설신문


바디캠의 모델별 주요 특징

VM550 : 선명하고 높은 음질, BT&WiFi내장

VM550D: 2.0인치 액정 내장,야간 투시, BT&WiFi내장

VM680 : 2.4 인치 액정 내장,야간 투시 3m, 180도 회전렌즈,BT&WiFi내장

VM780 : 2.8 인치 액정, 야간 투시 10m이상, GPS내장, 216도 회전렌즈,3G/4G/Wifi내장

 
디지털 정보 관리(DEM)플렛폼 구성 및 특징

 

디지털 정보관리(DEM)플랫폼은 바디캠이 멀티충전기에 장착되면, 통합장치관리 클라이언트, 디지털 정보관리서버 순으로 데이터가 업로드 관리하도록 구성된다.

 
각 장치별 특징은 통합장치관리 클라이언트는 데이터 수집, 재생, 로그관리 되며, DEM서버는 대용량 데이터 처리, 자동 데이터 업로드, 이중화 백업, 사용자 인증 등의 기능을 가진다.

 

DMR(Digital Mobile Radio) PD988

 

하이테라 디지털무전기는 ETSI (유럽전기통신 표준협회) 표준의 TDMA 방식으로 내 환경성 대한 인증으로 IP68 완전 방진방수 인증, 미 군사규격 MIL-STD-810G 인증을 획득해 열악한 환경에서 사용가능 하도록 최적화 된 제품이다. 

 

이러한 최적화 기능은 공공안전, 경호, 소방, 경찰, 산림, 건설, 산업, 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 가능하다.

 

 

제품 모델- PD988 

▲ DMR(Digital Mobile Radio) PD988     ©매일건설신문


공공안전부분에 납품을 하고 있는 PD988의 주요특징은 단말기 자체녹음이 기능하며, 19시간 사용가능하다는 획기적인 배터리 사용시간(송신5% : 수신 5% : 대기 90%)이 점이 눈에 뛴다.

 
또한 잡음 및 하울링 제거 기능뿐만 아니라 바람에 의한 잡음 억제와 같은 고급 오디오 기술을 통해 소음 지역에서도 선명한 음성 통화를 지원 한다.

 

한편 하이테라는 지난해 12월  6 일 서울 강남에서 P-LTE솔루션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공공산업분야의  고객들을 초정해 최신 하이테라 P-LTE 컨버전스 솔루션을 소개하고 시연하는 자리였다.

 

 

 
/문기환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하이테라, 통신 솔루션 ,복합단말기(PDC760, PTC760)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