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기관
공공기관
전기硏 임성정 기술원·정성일 연구원, 성과평가 유공 장관 표창
IEC 61850 적합성 시험 자격 획득 및 투명전극 필름 제조기술 지원 공로
조영관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2/28 [08:5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임성정 책임기술원(왼쪽), 정성일 선임연구원(오른쪽)                              © 매일건설신문

 

한국전기연구원(KERI) 임성정 책임기술원(스마트그리드기기시험실)과 정성일 선임연구원(나노융합기술연구센터)이 2018 국가연구개발 성과평가 유공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임성정 책임은 전력설비 통신 국제표준인 ‘IEC 61850 적합성 시험’ 부문에서 KERI가 국제 공인시험기관 자격을 취득하는 데 큰 기여를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를 통해 국내 전력기기 업체들은 해외 시험기관까지 갈 필요 없이, 기존 비용의 약 20% 수준으로 인증서 발급이 가능해졌다.

 

정성일 선임은 나노 금형기술을 활용한 ‘투명전극 필름 제조기술’ 상용화를 위한 업체 지원을 통해 약 15억 원의 매출 성과를 달성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투명전극 필름은 터치스크린의 패널 등 유연(플렉시블) 디스플레이에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국가연구개발 성과평과 유공 포상식’은 우수성과를 창출한 개인 및 기관을 포상함으로써 과학기술인의 사기 진작을 위해 제정된 상이다.

 

 

/조영관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트렌드 ISsUe
“스마트기술과 그린 인프라 활용…미세먼지 해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