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에너지ICT4.0스타트업 육성 박차

창업교육·자금 지원 통한 단계별 지원 체계 구축

조영관 기자 | 기사입력 2018/09/10 [09:24]

한전KDN, 에너지ICT4.0스타트업 육성 박차

창업교육·자금 지원 통한 단계별 지원 체계 구축

조영관 기자 | 입력 : 2018/09/10 [09:24]
▲ 나주 한전KDN 본사                                 © 매일건설신문

 

한전KDN은 창사 최초로 에너지ICT4.0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창업·경영자금 지원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한전KDN은 매년 10개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당 최대 3천만원까지 총 6억4천만원을 2020년 하반기까지 지원할 예정이며, 에너지ICT분야의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 기업이라면 누구나 에너지밸리 기업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전KDN은 이미 단계별 맞춤형 스타트업 지원 체계 구축을 통해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으며, 작년에는 KDN Pre-Start Up School을 통해 예비창업자 14명을 대상으로 사업계획서 작성 및 창업전문가가 참여하는 멘토링을 시행한 바 있다.

 

올해에는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전년 대비 창업교육 예산도 100%확대하고, 창업 전문기관과 함께 창업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창업자금도 지원하는 등 규모를 더욱 확대해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구축된 단계별 맞춤형 스타트업 지원체계를 바탕으로, 새정부의 정책기조에 적극 부응하고, 중소기업과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추진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영관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