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 드론의 세계를 담았다

'드론 용어사전'ㆍ'드론 원격탐사 사진측량' 출간

김영도 기자 | 기사입력 2016/06/10 [19:27]

[신간소개] 드론의 세계를 담았다

'드론 용어사전'ㆍ'드론 원격탐사 사진측량' 출간

김영도 기자 | 입력 : 2016/06/10 [19:27]


드론의 세계관을 담은 두 권의 서적이 출간돼 드론 개발자와 입문자들에게 안내서가 되고 있다.

 

한국SGT 이강원 대표이사와 배재대 손호웅 교수가 공동으로 집필하고 도서출판 구미서관이 출간한 ‘드론 용어사전(Drone Glossary)’과 한국SGT 이강원 대표이사와 배재대 손호웅 교수, 지오스페이스 김덕인 대표가 공동 집필한 ‘드론(무인기) 원격탐사 사진측량’이다.

 

먼저 드론 용어사전은 드론 사용자와 개발자의 급격한 증가에 따라 제각기 사용되어지고 있는 드론 관련 용어를 5년여의 준비기간을 거쳐 출간하게 됐다.

 

한국SGT 이강원 대표이사는 “국제적으로 드론 산업이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다양한 계층에서 제각기 정의되어 사용되고 있는 용어를 한번쯤 교통정리 할 필요가 있어 출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드론 용어사전은 저자들의 세심한 편집과정을 거쳐 출간돼 초보자부터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드론의 세계를 안내하는 가이드북이다.

 

또 드론(무인기) 원격탐사 사진측량은 드론 기술개발의 현주소를 이해하고 실제 드론비행의 기술이론과 드론을 직접 제작하고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각종 부품과 센서를 소개하고 있으며 원격탐사, 사진측량 등 드론을 활용한 콘텐츠에 대해 기본적인 내용들을 기술했다.

 

드론과 관련된 각종 최신정보를 초등학교부터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쉽게 접할 수 있어 한국재난정보학회로부터 추천을 받기도 했다.

 

 

/김영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