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건설신문 김동우 기자]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주최하고 협회가 주관하는 ‘2024 엔지니어링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내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 목표는 엔지니어링 산업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구직자들에게 업계에 대한 정보와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구직자들은 박람회를 통해 기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AI 자기소개서·면접 코칭 등 맞춤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참여 기업들은 채용 정보와 더불어 취업 컨설팅, 인재검색, 참여 기업 소개 콘텐츠 제작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협회 관계자는 “우수 인재 유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지방 소재 기업에 회사를 적극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엔지니어링 기업 및 관련 공모전과 유튜브 등 관련 콘텐츠로 산업 홍보 및 인재 유입을 유도한다”라며 “구인기업에 대한 홍보콘텐츠 제작 및 채용공고 컨설팅 가이드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채용정보, 직무 특성을 반영한 채용 및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직접 채용할 수 있는 인재풀 제공 등 맞춤형 채용 서비스를 제공한다”라고 덧붙였다.
박람회는 엔지니어링 업계에 관심 있는 구직자(대학(원)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또는 퇴직 경력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미래 엔지니어링 산업을 이끌어갈 다양한 우수 인력 확보와 유입을 위한 환경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 및 구직자들은 2024 엔지니어링 온라인 취업박람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해당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다.
/김동우 기자 <저작권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