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선진 감사기구 도약 위한 교류·협력체계 구축

16일 한국수력원자력·예금보험공사와 감사 업무 교류 협약

조영관 기자 | 기사입력 2024/05/17 [09:10]

가스공사, 선진 감사기구 도약 위한 교류·협력체계 구축

16일 한국수력원자력·예금보험공사와 감사 업무 교류 협약

조영관 기자 | 입력 : 2024/05/17 [09:10]

▲ 업무협약식 기념사진(왼쪽에서 세번째 김태철 예금보험공사 상임감사 왼쪽에서 네번째 최익규 한국수력원자력 상임감사 왼쪽에서 다섯번째 강진구 가스공사 상임감사) 사진 = 가스공사       © 매일건설신문

 

[매일건설신문 조영관 기자] 가스공사는 지난 16일 서울 중구 스마트워크센터에서 한국수력원자력, 예금보험공사와 ‘적극행정 확산, 감사 역량 강화 및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강진구 가스공사 상임감사, 최익규 한국수력원자력 상임감사, 김태철 예금보험공사 상임감사를 비롯해 각 기관별 감사인 10여 명이 참석했다.

 

3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감사 노하우와 기법을 상호 공유함으로써 감사 품질과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내부통제 체계를 강화해 반부패·청렴 문화를 적극 확대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내부통제 강화 및 감사제도 개선을 위한 정보 교류 ▲학습 동아리 운영 등을 통한 상호 학습체계 구축 ▲감사 활동 전문 인력 지원 등에 협력함으로써 적극행정과 일하는 공직 문화 확산을 강조하는 정부 기조 및 국민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강진구 가스공사 상임감사는 “3개 기관은 업역이 달라 보유하고 있는 제도와 강점이 다른 만큼,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해 더욱 큰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이 지속 가능한 조직 발전을 위해 각 기관의 감사 품질과 전문성을 향상시키는 확고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영관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