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HD현대엔솔·신한자산과 태양광 기부금 전달

태양광 사업자 모금으로 9,820만원 조성…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

조영관 기자 | 기사입력 2024/04/15 [10:40]

동서발전, HD현대엔솔·신한자산과 태양광 기부금 전달

태양광 사업자 모금으로 9,820만원 조성…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

조영관 기자 | 입력 : 2024/04/15 [10:40]

▲ 신한동서햇빛드림펀드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사업 기부금 전달식에서 주요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 매일건설신문

 

[매일건설신문 조영관 기자] 동서발전은 지난 12일 한국에너지재단에 ‘신한동서햇빛드림펀드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사업’을 위한 기부금 9,820여만 원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 전달식에는 남석열 동서발전 기획본부장, 주성석 HD현대에너지솔루션 영업본부 전무, 김희송 신한자산운용 대체부문 사장, 주영남 한국에너지재단 사무총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신한동서햇빛드림펀드’는 신재생에너지 보급확대를 위해 동서발전과 HD현대에너지솔루션이 투자하고 신한자산운용에서 운용하는 태양광 사업 지원 펀드이다. 

 

이번 기부금 9,820만원은 펀드참여 태양광 사업자들이 조성했다. 에너지 가격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태양광 설비 설치를 지원해 지속적인 에너지 비용 절감을 돕는다. 충청남도 소재 사회복지시설 5개소에 총 39kW 태양광 발전설비가 설치되며, 생산된 전력은 기관에서 자체적으로 사용해 매년 약 651만 원의 전기요금을 절감할 것으로 보인다.

 

남석열 동서발전 기획본부장은 “에너지 취약계층에 태양광 설치 지원은 지속가능한 에너지 복지로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동서발전은 ‘친환경 에너지전환’을 목표로 신재생에너지 개발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영관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