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대국민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 발표

복합열차 승차권 표기 개선 등 우수제안 8개 선정… 서비스 반영 추진

조영관 기자 | 기사입력 2024/02/29 [15:38]

코레일, ‘대국민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 발표

복합열차 승차권 표기 개선 등 우수제안 8개 선정… 서비스 반영 추진

조영관 기자 | 입력 : 2024/02/29 [15:38]

▲ ‘코레일톡 승차권 종착역 표기’ 예상 이미지                        © 매일건설신문

 

[매일건설신문 조영관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대국민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공모전에 접수된 아이디어 561건 중 심사를 거쳐 8건을 우수제안으로 선정했고, 추후 서비스 개선에 반영할 예정이다.

 

코레일은 최우수 제안으로 ‘복합열차 오승 예방을 위한 코레일톡 승차권 종착역 표기’를 선정했다. KTX-산천 등 종착역이 다른 두 개의 열차를 연결한 복합열차의 승차권에 ‘열차별 종착역’을 추가 표기해 잘못 탑승하는 사례를 줄일 것으로 기대된다.

 

우수 제안은 ‘전달받은 승차권에 열차 운행현황 조회 기능 추가’가 뽑혔다.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전달받은 승차권에서 실시간 운행 현황 조회로 지연 등 이례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 그 외에도 ‘종이승차권에 영문 안내 추가’, ‘코레일톡 시트맵에 콘센트 좌석 표시’, ‘코레일톡 매뉴얼 발간’ 등이 장려, 입선작으로 선정됐다.

 

우수 제안자에게는 코레일 사장 표창과 열차 운임 50% 할인쿠폰 등을 증정한다. 

 

 

/조영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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