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협회, 오는 14일 ‘주택건설의 날’ 행사 개최

주택건설 유공자에 대한 정부 훈·포장 및 표창 수여

허문수 기자 | 기사입력 2023/12/07 [11:06]

주택협회, 오는 14일 ‘주택건설의 날’ 행사 개최

주택건설 유공자에 대한 정부 훈·포장 및 표창 수여

허문수 기자 | 입력 : 2023/12/07 [11:06]

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활용한 첨단 주택건설 기술 체험·시연 

 

 

[매일건설신문 허문수 기자] 한국주택협회는 오는 14일 건설회관에서 꿈을 담은 주택, 주택건설인들이 만들어 갑니다라는 주제로 ‘2023 주택건설의 날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행사 주관사인 한국주택협회는 한국주택협회·대한주택건설협회·주택도시보증공사 등과 공동 주최, 오는 1410시부터 서울 건설회관(논현동)에서 본행사 및 부대행사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행사 주관사인 한국주택협회는 이전의 주택건설의 날과는 달리 행사내 체험(시연강연·공모전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하여 모든 국민이 참여하고 동참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드는데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회·정부·유관단체측 주요인사와 전국 주택건설업체 임직원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주제 영상물 상영, 정부포상 수여, 축하공연 등을 진행한다.

 

또한, 행사장 1층에서는 주택건설업체들이 스마트 건설의 미래에 대한 준비와 도약을 보여줄 수 BIM 적용한 사례와 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스마트 건설과 관련한 사물을 엿볼 수 있는 체험관을 운영하며 대형주택건설 5개 업체, 스타트업 4개가 참여하여 스마트 주택건설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장 2층에서는 임형남 건축가를 초대해 집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는 이야기로 집을 짓다라는 제목으로 강연이 진행되며, 이어 급변하는 경제·사회·환경의 구조적 변화에 따른 주택산업의 미래에 대한 MZ세대들의 생각을 엿볼 수 있는 우수논문 발표회가 개최된다또한 주택건설의 날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전 국민이 참여한 주택건설 안전 포스터아름다운 주택공모전에서 입상한 우수작들도 함께 전시한다.

 

김재식 상근부회장은 주택건설인의 자긍심을 북돋우고, 전 연령층 특히 MZ세대들의 주택건설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예년과 다른 부대행사를 준비했다올해에만 그치지 않고 다음에 개최하는 행사에는 지금보다 풍성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문수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