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서 나흘간 ‘K-드론 기술’ 선보인다

6~9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 다목적구장

조영관 기자 | 기사입력 2023/10/03 [15:22]

남원서 나흘간 ‘K-드론 기술’ 선보인다

6~9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 다목적구장

조영관 기자 | 입력 : 2023/10/03 [15:22]

 

[매일건설신문 조영관 기자] ‘글로벌 드론산업 박람회’가 남원에서 열린다. 

 

국토교통부와 항공안전기술원은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2023 글로벌 드론산업 박람회 &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드론으로 하나되는 글로벌 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남원시가 앞서 지난해 11월 유치한 ‘2023 국제항공스포츠연맹(FAI) 세계드론레이싱 대회’를 계기로 개최하는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의 주요 행사 중 하나로, 다양한 드론 레저스포츠 대회 및 드론 체험 행사들과 함께 열릴 예정이다. 

 

‘드론으로 하나되는 글로벌 세상’을 주제로 이번 행사에는 70여개 드론 기업과 기관들이 참가한다. ‘드론배송 & 교통체계관’, ‘노지농업 스마트팜관’, ‘드론축구관’ 등 특별관을 설치해 K-드론의 기술을 선보인다. 

 

또한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콘퍼런스에는 드론스포츠, 스마트팜, 드론배송, 국방무인체계, 미래항공모빌리티 등 5개 글로벌 세미나가 열릴 예정이며, 해외연사(7명)를 포함한 국내외 드론 전문가 37명의 연사가 참여한다.

 

특히, 카자흐스탄에서는 산업부 차관이 대표로 참석해 한국의 드론 인프라, 자격제도, 드론식별관리시스템 등 대한민국의 탄탄한 드론체계 자국 도입도 협의할 예정이다.

 

김영국 국토부 항공정책관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그동안 국토부가 추진해온 해외 드론로드쇼와 연계해 실질적인 해외진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면서 “세계드론제전과 함께 열리는 만큼 많은 국민들이 참여해 세계인들과 함께 즐기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영관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