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우아한청년들과 배달 이륜차 교통안전 강화 업무협약 체결

배달 종사자 교통안전 캠페인 및 이륜차 안전교육 실시

홍제진 기자 | 기사입력 2023/03/14 [13:46]

도로교통공단, 우아한청년들과 배달 이륜차 교통안전 강화 업무협약 체결

배달 종사자 교통안전 캠페인 및 이륜차 안전교육 실시

홍제진 기자 | 입력 : 2023/03/14 [13:46]

[매일건설신문 홍제진 기자] 도로교통공단은 우아한청년들과 13일 배민라이더스쿨에서 ‘배달 이륜차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배달 이륜차 교통안전 및 배달 종사자의 교통법규 준수 의식 강화를 위한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인석 도로교통공단 교통과학연구원장, 남기영 우아한청년들 교육지원실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13일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배민라이더스쿨에서 ‘배달 이륜차 교통안전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후 김인석 도로교통공단 교통과학연구원장(왼쪽)과 남기영 우아한청년들 교육지원실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매일건설신문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륜차 교통사고의 위험성에 공감하며 배달 종사자 교통안전 증진을 위한 캠페인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이륜차 안전교육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외에도 우아한청년들이 배달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안전교육의 효과 측정을 위한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추후 학술대회에도 공동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공단과 우아한한청년들은 지난 2020년 협업을 통해 배달 종사자를 위한 안전교육 과정을 함께 개발했고, 작년부터 배달 종사자에 특화된 커리큘럼을 적용한 벌점감경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에서 배달 이륜차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추진하고 있던 노력들이 한층 더 높은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통안전을 위한 협업 사항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병우 우아한청년들 대표이사는 “우아한청년들은 2020년부터 배달 이륜차 교통안전을 위해 도로교통공단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며 “이번에도 공동 연구를 비롯해 캠페인, 교육 등 다양한 협업 사업을 통해 이륜차 교통안전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홍제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