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글로벌스탠더드 ESG경영대상 5년 연속 수상

공공기관 최초 협력사 ESG 지원, 안전사회 구축 위한 스마트 소방안전시스템 등 ESG성과 인정

조영관 기자 | 기사입력 2022/12/05 [14:51]

한전KDN, 글로벌스탠더드 ESG경영대상 5년 연속 수상

공공기관 최초 협력사 ESG 지원, 안전사회 구축 위한 스마트 소방안전시스템 등 ESG성과 인정

조영관 기자 | 입력 : 2022/12/05 [14:51]

▲ 김미경 한전KDN ESG경영처장(우측에서 두 번째)과 한전KDN 관계자들              © 매일건설신문

 

한전KDN은 1일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열린 2022년도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GSMA, Global Standard Management Awards)에서 ESG경영대상을 수상했다.

 

글로벌스탠더드 경영대상은 ESG경영, 안전경영, 품질경영 등 10개 부문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기업을 선정하는 경영분야 시상식으로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고 한국경영인증원과 글로벌경영위원회가 주최하는 권위있는 시상식이다.

 

한전KDN이 수상한 ESG경영분야는 경제, 환경, 사회분야에 균형있는 ESG경영전략을 수립·관리하며, 체계적인 리스크관리 및 지속적 성장을 실현한 성과가 탁월한 기업과 단체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한전KDN의 수상은 5년 연속이라 그 의미가 크다.

 

한전KDN은 ‘깨끗한 에너지, 따뜻한 ICT기술, 신뢰받는 한전KDN’이라는 ESG 비전을 수립하고 ▲직원참여형 친환경 실천 프로그램「KDN Eco-Life」시행 ▲공공기관 최초 중소기업 맞춤형 ESG 가이드라인 개발 및 인증취득 지원 ▲건물 내 인원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 소방활동 정보 시스템 (APC시스템·Auto People Counter) 개발 ▲KDN형 ESG경영체계 구축 등 다양하고 지속적인 ESG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ESG경영이 중요해지는 만큼 한전KDN도 꾸준한 협력사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PR챌린지, 클라우드 기반 현장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등 ESG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에너지ICT 기술을 바탕으로 국민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공감을 받을 수 있는 ESG경영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조영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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