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기술형입찰 설계심의분과위원 공개 모집

내·외부위원 150명 이내 위촉, 오는 18일까지 이메일 제출

조영관 기자 | 기사입력 2022/10/05 [08:16]

철도공단, 기술형입찰 설계심의분과위원 공개 모집

내·외부위원 150명 이내 위촉, 오는 18일까지 이메일 제출

조영관 기자 | 입력 : 2022/10/05 [08:16]

▲ 국가철도공단 본사 사옥 전경                        © 매일건설신문

 

국가철도공단은 설계·시공 일괄 입찰(턴키), 기술제안 입찰 등 고난이도 대형공사에 적용되는 기술형입찰 공사의 설계심의를 수행할 제9기 설계심의분과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철도계획, 토목시공, 토목구조, 토질기초, 건축, 기계 등이며 약 150명 이내의 내·외부위원을 위촉할 예정이다.

 

신청서는 오는 18일 14시까지 이메일(trust@kr.or.kr) 또는 전자문서를 통해 제출 가능하다. 신청인의 자격, 경력,  법적 기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오는 11월에 제9기 설계심의분과위원 위촉 대상자를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8월 임기가 종료된 제8기 설계심의분과위원회는 ‘평택~오송 2복선화’, ‘여주~원주 복선전철’과 같은 굵직한 기술형입찰 공사의 적격자를 선정한 바 있다. 새로 위촉될 제9기 설계심의분과위원회는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복선전철’, ‘GTX-B’, ‘대구산업선’ 등 올해 발주하는 사업에 대한 기술형입찰 공사를 평가하게 된다.

 

김한영 이사장은 “설계심의분과위원 구성은 기술형 입찰의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한 중요한 첫 걸음으로 전문성과 청렴성을 갖춘 심의위원을 선발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아울러, 회사 규모에 상관없이 우수한 기술력으로 정정당당하게 승부해 최상의 설계 경쟁력을 갖춘 건설사들이 수주에 성공하고 결과에 깨끗하게 승복하는 선진 입찰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영관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