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명소 차관 “가덕신공항 공사기간 최대한 단축”

5일 가덕신공항 건설사업예정지 방문

윤경찬 기자 | 기사입력 2022/08/08 [13:51]

어명소 차관 “가덕신공항 공사기간 최대한 단축”

5일 가덕신공항 건설사업예정지 방문

윤경찬 기자 | 입력 : 2022/08/08 [13:51]

▲ 어명소 국토교통부 제2차관이 지난 5일 가덕도신공항 건설사업예정지를 둘러보고 있다.             © 매일건설신문

 

어명소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지난 5일 가덕도신공항 건설사업예정지를 방문해 “공사기간이 최대한 단축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어 차관은 이날 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차질 없는 기본계획 수립을 당부하면서 이 같이 말했다. 

 

어명소 차관은 가덕도 대항전망대에서 신공항 주변현황, 이주 및 보상대책 등에 대한 현황설명을 듣고 새바지항에서 신공항 배치계획안 등 사업계획을 보고 받은 후 신공항 예정지를 둘러봤다. 

 

어 차관은 “가덕도 신공항 건설이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기본계획 수립 시 최적의 공법과 효율적인 사업추진 방식에 대한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전문가와 엔지니어들의 기술 검토와 관계기관 및 지자체와의 협의를 거쳐 공사기간이 최대한 단축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했다. 

 

어명소 차관은 “기본계획과 병행해 시행하는 전략환경영향평가도 철저한 환경조사를 통해 환경적 측면에서의 기본계획 적정성 및 입지의 타당성이 확보되도록 노력하여 줄 것”을 지시했다. 

 

어 차관은 이어 부산지방항공청을 방문해 업무현황, 코로나 이후 국제선 항공편 운항계획, 지상조업분야 인력확보 방안 등을 보고 받았다. 어명소 차관은 “국민들께 항공안전을 최우선으로 추구하는 가치와 목표로 공항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경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