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산업진흥원, 시장성 검증 스타트업 모집

잠재 및 타깃 소비자층 대상으로 시장성 검증 기회 제공

조영관 기자 | 기사입력 2022/07/27 [10:16]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시장성 검증 스타트업 모집

잠재 및 타깃 소비자층 대상으로 시장성 검증 기회 제공

조영관 기자 | 입력 : 2022/07/27 [10:16]

▲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 시장 진출을 앞둔 창업 기업을 위해 ‘공간정보 창업기업 시장성 검증’ 프로그램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 매일건설신문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시장 진출을 앞둔 창업 기업을 위해 ‘공간정보 창업기업 시장성 검증’ 프로그램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27일부터 20일간 신청 기업 가운데 10개 기업을 선발해 약 3개월간 단계적 세션을 통해 시장성 검증 기회를 제공한다. 진흥원은 2014년 국토교통부가 진흥원에 창업 지원 업무를 위임한 이래 공간정보 융·복합 창업 페스티벌, 창업 캠프, 설명회, 컨설팅, 법률 자문 등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해왔다. 사업 타당성, 제품·서비스 우수성 등을 평가해 최고 점수 상위 10개 기업 선발할 계획이다. 

 

진흥원은 2022년 처음 시작하는 시장성 검증 프로그램에 대해 “기업이 설정한 조건에 부합한 예비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제품·서비스를 평가하고 보완·수정해 제품·서비스 기능 완성도를 높여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만경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원장은 “미래 산업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우리 기업의 국내외 경쟁력 있는 제품·서비스 성공 전략을 도울 것”이라며 “모빌리티, 디지털 트윈, 메타버스 등 신성장 산업 분야 창업 기업에 꼭 필요한 지원을 꾸준히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영관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