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대구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 잔여세대 분양

1천313세대 역세권 대단지… 수영장, YBM 등 특화시설 우수

매일건설신문 | 기사입력 2021/08/25 [17:05]

대우건설, 대구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 잔여세대 분양

1천313세대 역세권 대단지… 수영장, YBM 등 특화시설 우수

매일건설신문 | 입력 : 2021/08/25 [17:05]

혁신 평면설계, 랜드마크 외관 디자인 등 브랜드 프리미엄 기대

군 공항 이전과 4차 순환도로 개통으로 뛰어난 미래가치

 

▲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 투시도                      © 매일건설신문

 

대우건설이 대구광역시 동구 용계동 575-12번지 및 492-1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 잔여세대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A1·A2 2개 블록으로 조성되며, 지하 2층~지상 15층, 전용면적 59~99㎡, 21개 동, 총 1천313세대 대단지다. 분양가는 전용면적 59㎡ 기준 2억 9,164만원~3억 3,120만원, 84㎡ 기준 4억108만원~4억7,195만원으로 인근 시세 대비 합리적으로 책정됐으며, 추가 대출 규제를 피해 소비자의 부담이 적은 만큼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대구 동구에는 대형 개발 호재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8월 확정된 K2 군 공항 이전 및 후적지 개발을 통해 각종 인프라가 확충될 것으로 보이며, 단지 인근에 율하도시첨단산업단지(2022년 준공 예정)와 대구·경북 첨단의료복합단지도 개발 중이다. 이 외에도 올해 말 대구 4차 순환도로가 개통을 앞둬 대구 지역 내 이동성도 향상될 전망이다.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는 1호선 용계역을 도보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는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다. 화랑로, 범안로를 비롯해 경부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를 탈 수 있는 동대구IC도 가깝다. 율하체육공원, 수성패밀리파크 등 풍부한 녹지를 품고 있고 단지 옆엔 금호강도 흐르고 있어 일부 세대에선 금호강 영구조망이 가능하다. 인근에 롯데마트, 롯데아울렛, 롯데시네마 등 생활 인프라도 형성돼 있어 주거 편의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단지는 다양한 평면구조와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을 갖추고 있다. 전 세대 남향위주의 설계에 타입 별로 3~4bay 설계를 더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드레스룸, 펜트리 등을 마련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A1블록에는 25m 길이에 3개 레인을 갖춘 수영장이, A2블록에는 영어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되는 YBM 잉글리쉬 커뮤니티가 특화 커뮤니티 시설로 조성된다. 이외에도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등 단지 내에 마련되는 스포츠 시설에서 운동 및 여가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에는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이고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는 친환경 그린 시스템과 미세먼지 차단을 위한 클린에어시스템이 적용된다. 이 밖에도 무인택배 시스템,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락 등 입주민의 편리함과 안전을 위한 최첨단 시설들이 설치된다. 

 

분양 관계자는 “동구의 대형호재소식과 더불어 특색 있는 커뮤니티 시설 등 푸르지오 브랜드의 우수한 상품성을 갖춰 소비자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선착순 분양 일정 문의가 상당한 만큼, 로얄 동호수부터 순차적으로 분양 소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매일건설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정책 피플
이동
메인사진
“첨단 공간정보 기술로 다양한 도시문제 해결”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