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응’… 지난해 최고 ‘철도서비스’

한국철도, 서비스 개선 실적 설문조사 결과 ‘코로나19대비 안심서비스’ 1위 선정

조영관 기자 | 기사입력 2021/01/14 [09:30]

‘코로나19 대응’… 지난해 최고 ‘철도서비스’

한국철도, 서비스 개선 실적 설문조사 결과 ‘코로나19대비 안심서비스’ 1위 선정

조영관 기자 | 입력 : 2021/01/14 [09:30]

▲ 한국철도(코레일) 사옥 전경              © 매일건설신문

 

2020년 최고의 철도서비스로 ‘코로나19 대응’이 선정됐다. 

 

한국철도(코레일)가 지난달 진행한 ‘2020 최고의 서비스’ 설문조사 결과 의료봉사자 무임수송 및 해외입국자 KTX 전용칸 운영 등 ‘코로나19 대비 안심서비스 지원’이 1등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에는 총 1,080여 명의 철도이용객이 참여했다. 첫 손에 꼽힌 코로나 방역에 이어 ‘열차 내부 편의시설 개선’과 ‘명절승차권 100% 온라인 예매 전환’ 등이 뒤를 이었다. 

 

한편, 한국철도는 투표 참가자 중 총 23명을 추첨해 7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키로 하고, 당첨자 명단을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한국철도 관계자는 “2021년 새해에도 철도 이용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개선을 추진하겠다”며 “특히 역과 열차를 더욱 철저하게 방역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 극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조영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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