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기관
공공기관
중부발전, 기업 자율형 창업 프로그램에 5억원 지원
스타트업 발굴‧육성… 기업당 5천만원 지원
조영관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9/07 [17:4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한국중부발전 본사 전경                © 매일건설신문

 

중부발전은 ‘기업 자율형 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벤처기업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중부발전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신재생에너지발전과 LNG복합발전, 석탄화력발전 등에 적용 가능한 D.N.A(Data, Network, AI)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해 시제품 제작, 특허등록 등 사업화 자금을 기업당 5천만원씩 총 5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상기업 선정은 발전산업의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 가속을 위한 그린에너지, 신재생에너지, 산업안전, 보건, 보안, 업무프로세스 자동화 등 발전산업에 기술검증 및 적용 가능한 창업벤처기업 10개사를 사내 적용가능성 및 사업계획서 평가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D.N.A 스타트업 육성 프로젝트 사업을 완료한 우수기업에 대해서는 발전현장 기술실증 필드테스트로 연계지원을 하며, 본 창업 프로그램 참여 희망 기업은 창업육성 전문기관인 본투글로벌로 오는 16일까지 신청을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5171-5612)나 이메일(mjbaek@born2global.com) 등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조영관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트렌드 ISsUe
“시설노후화·기후변화 등 도시문제 해결…스마트 기술 필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