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
수/발주
해안종합건축, 경기도 대표도서관 건립사업 설계공모 수주
허문수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2/27 [09: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허문수 기자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가 경기도 대표도서관 건립사업 설계공모를 단독으로 수주했다.

 

경기도는 대표도서관 건립 사업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의 경기서원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해안건축의 경기서원은 광교 경기 융합타운 내 경기도 신청사를 비롯한 주변 건물과 어우러지는 경관을 만들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경계가 없는 나선형 디자인으로 외부에서 내부로 이어지는 공간의 연속성과 동적인 면을 강조하고, 융합타운의 곡선을 자연스럽게 수용하고 있다.

 

경기도 대표도서관은 총 사업비 1,101억원을 들여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경기융합타운 내 총면적 3300규모로 지어질 계획이다.

 

한편 이번 설계공모에서는 ‘GROUNDFOLLY’(행림종합건축사사무소)배움의창’(토문건축사사무소), ‘열린광장, 지혜의 눈’(ANU디자인그룹건축사사무소), ‘We-brary’(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가 입상작으로 선정됐다.

 

경기도는 당선자에게는 기본 및 실시설계권을 부여(설계비 42억원 규모)하고, 기타 입상자에게는 최대 4000만원의 설계보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트렌드 ISsUe
“건설현장 변화와 첨단…시대적 요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