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평사協, JDC와 감평수행을 위한 MOU체결

양 기관, 정보공유·서비스지원관리· 네트워크 구축 협력

변완영 기자 | 기사입력 2019/11/18 [14:22]

감평사協, JDC와 감평수행을 위한 MOU체결

양 기관, 정보공유·서비스지원관리· 네트워크 구축 협력

변완영 기자 | 입력 : 2019/11/18 [14:22]

▲ 업무협약 체결 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문대림 이사장(왼쪽)과 한국감정평가사협회 김순구 회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매일건설신문


한국감정평가사협회(이하협회)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와 지난 15일 JDC에서 ‘공정한 감정평가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감정평가업무에 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체결됐으며, 양 기관은 이를 기반으로 감정평가 및 관련 업무에 대한 투명성·객관성·공정성을 높여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 감정평가업자 추천·선정 지원,  ▲ 감정평가 진행상황 등 정보공유, ▲ 협회 감정평가심사를 통한 고품질 감정평가서비스 지원·관리, ▲ 감정평가 절차·기준·방법 등에 대한 전문 서비스 제공, ▲ 협력분야에 대한 상호 간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 등에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협회 김순구회장은 “업무협약에 따라 협회의 투명한 추천시스템을 활용해 감정평가업자를 추천하겠다”면서, “감정평가가 보다 공정하게 이뤄지고, 국민께서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합리적인 추천 관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과 ‘추천제도’ 관련 업무협약을 확대해나가고 있으며, 협약기관이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변완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