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빠른 소통채널 제공…입주민 주거만족도 향상 기대
SH공사는 지난 8월 29일 ‘SH시설민원콜센터’를 개소해 운영 중인데, 하자상담을 말로 설명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카카오톡’을 활용. 민원접수 시 사진이나 영상을 첨부해 하자민원을 접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한다.
이와 같이 카카오톡으로 하자상담과 접수를 받으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민원접수가 가능하며 콜센터 전화접수가 어려운 청각장애인도 이용할 수 있어 입주민의 하자관련 민원 해결이 한층 원활해질 전망이다.
또한, 사진 및 영상 첨부를 통해 보다 정확한 민원접수로 보수담당자가 현장을 파악하는 데에 소요되는 시간이 줄어들어 이에 따른 보수처리기간도 상당히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SH 관계자는 “‘카카오톡을 통한 하자상담’ 서비스는 카카오톡 채널에서 ‘SH시설민원콜센터’를 검색한 뒤 채널을 추가하면 이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변완영 기자 <저작권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SH공사, 하자상담, 카카오톡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