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서울시
서울시종합
SH공사, ‘디자인 혁신 자문단’출범
건축가·교수 협업…공공주택 디자인 패러다임 선도
변완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0/28 [06:4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서울주택도시공사 본사  © 매일건설신문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건축디자인을 유도하고 공공주택 디자인 혁신을 위해 전문가 4인으로 구성된 ‘SH 디자인 혁신 자문단’을 구성해 지난 24일 위촉식을 가졌다.

 

‘자문단’은 앞으로 SH공사에서 추진 중인 공공주택에 대한 디자인 혁신방향을 수립하고, 일관된 시각으로 디자인을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특히 사업별로 1명씩 위촉돼 해당 사업의 설계 모든 과정에 참여해 공공주택의 디자인 특화와 함께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조병수건축연구소 조병수 대표, 국민대 이경훈 교수, 더시스템랩 김찬중 대표, 매스스터디스 조민석 대표가 자문단에 위촉됐으며, 2년 임기로 업무를 수행한다.

 

SH공사는 공공주택 디자인 패러다임을 선도하기 위해 이번 디자인 혁신 자문단 출범뿐만 아니라  ‘공공주택 디자인 혁신방안’을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획일적인 공동주택 입면을 개선하기 위해서 돌출형·개방형 발코니와 측벽창 등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입면 다양성을 유도하고 있다. 또한 설계공모안 선정 시, 디자인 관련 평가항목을 신설해 공공주택 디자인을 강화 하고 있다.

 

김세용 SH공사 사장은 “서울시 ‘도시‧건축 혁신안’ 실현을 선도하고, 민간전문가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공공주택 디자인 전문성을 강화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매력적인 공공주택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변완영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SH공사, 디자인 혁신단, 조병수 관련기사목록
트렌드 ISsUe
“인공지능 학습기술로 ‘발전소 건강’ 알 수 있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