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기관
협단체
한국상하수도협회, ‘수돗물 -1℃ 캠프’ 운영
7.12~14. 광주시청 야외음악당 ‘세계수영대회’ 개막 기념으로 운영
변완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7/11 [09:4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한국상하수도협회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광주광역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물환경 체험 시설인 ‘수돗물 –1℃ 캠프’를 운영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수돗물홍보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상하수도협회와 광주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평화의 물결 속으로’란 슬로건과 함께 12일 개막하는 ‘2019 광주 FINA 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기념해 진행된다.

 

수돗물 –1℃ 캠프는 폭 22m, 높이 6m의 에어돔 구조물로 내부에 영상관, 음악관, 환경 발전소, 약속 사진관, 수돗물 카페 등 물과 환경의 소중함에 대해 직접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코너가 마련돼 있다.


수돗물은 여타 식수에 비해 탄소 배출량이 최대 1/2,000(2L/일 기준) 수준인 친환경 식수로, 물이나 차를 마실 때 텀블러를 사용하면 한해 버려지는 약 250억 개의 종이컵 줄이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협회는 기후변화 예방 및 일회용품 쓰레기 줄이기를 위해 지난해부터 수돗물 텀블러 사용으로 지구 온도 1℃ 낮추기에 앞장서자는 ‘수돗물 –1℃ 캠페인’을 펼쳐왔다.

 

행사장을 방문하면 수돗물 영상 감상과 볼풀 놀이, 자연의 소리와 함께 휴식하기, 물방울 그리기와 나무 만들기, SNS 영상 제작 등 다양함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고, 참여자에게는 텀블러와 외식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협회 관계자는 “평화의 물결을 꿈꾸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간 중 광주시와 함께 수돗물 –1℃ 캠프 운영으로 보다 큰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캠프 운영의 의의를 밝혔다.

 

 

/변완영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상하수도협회, 수돗물 -1℃ 캠프 관련기사목록
트렌드 ISsUe
“연구 외연 확장… 작지만 강한 연구원 만들 것”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