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기관
협단체
엔지니어링협회, 엔지니어링 표준품셈 설명회 개최
7월 4일 15시, SETEC 컨벤션홀 세미나실
허문수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6/25 [11: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엔지니어링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난 3월 인가한 6개분야 165종의 표준품셈 설명회를 내달 4일 오후3시 SETEC 컨벤션홀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공신력 있는 품셈의 부재로 인해 발주청은 적정한 엔지니어링사업의 예산을 확보하고 집행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으며, 사업자는 엔지니어링사업에 대한 적정 가치를 인정받지 못해 수익성 악화를 초래해 기술서비스의 질 하락, 산업 경쟁력 약화로 이어지는 악순환이 반복됐다.

 

이러한 문제의 해결 방안으로 산업통상자원부는 공신력 있는 엔지니어링 표준품셈을 마련하기 위해 엔지니어링협회를 ‘엔지니어링 표준품셈 관리기관’으로 지정해 체계적인 표준품셈 관리 기반을 구축했다.

이에 따라, 엔지니어링협회 품셈관리센터는 6개 분야 165종의 표준품셈(국토계획, 교통, 수자원 개발, 정보통신감리대가, 건축기계설비, 해양조사)을 주제로 설명회를 진행한다.

 

▲국토계획 96종 ▲교통 39종 ▲수자원 조사·계획 9종 ▲해양조사 13종 ▲정보통신감리 1종 ▲건축기계설비 7종 등 총 165종이며, 국토계획은 스마트도시계획, 재해취약성 분석 등이, 교통은 신교통수단 도입 타당성 평가, 수자원 조사·계획은 하천 및 유역조사, 하천관리 및 정비계획, 해양조사는 해양관측, 해양예보, 해양관측시설 설치 및 유지 관리 등, 정보통신감리는 ‘정보통신감리 업무수행지침’이 제정됨에 따른 내용, 건축기계설비는 공공 건축물에 대한 건축기계설비의 실시설계, VE설계 등에 대해서 발표할 예정이다.

 

엔지니어링협회 품셈관리센터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엔지니어링업계가 일한 만큼의 적정한 사업대가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엔지니어링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고급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설명회의 참가 접수는 엔지니어링협회 홈페이지에 공지란에 안내된 사항에 따라 참가 신청을 진행하면 된다.

 

 

 

/허문수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트렌드 ISsUe
“콤팩트시티 조성…도로 위·빗물펌프장·차고지 활용”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