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프리즘
정책종합
전력그룹사, 하반기 1591명 채용
한전 등 8개 그룹사, 2016년 이래 최대 규모 채용
조영관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0/08 [10:2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2018 하반기 전력그룹사 합동 채용박람회’ 모습                              © 매일건설신문

 

산업통상자원부와 전력그룹사가 대규모 하반기 채용에 나선다.

 

산업부와 한국전력을 비롯한 전력분야 8개 공기업은 2018년 하반기 공채 시즌을 맞이해 기관별 채용계획을 발표하고 양질의 취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2018 하반기 전력그룹사 합동 채용박람회’를 지난 5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합동 채용박람회를 통해 발표하는 8개 전력그룹사의 하반기신규채용 규모는 총 1,591명으로, 한국전력공사가 1,108명으로 가장 많고, 한전 케이피에스(KPS) 100명, 남부발전 93명, 동서발전 91명 순이며, 이는 합동채용박람회를 개최한 2016년 이래 최대 규모다. 산업부와 전력그룹사는 2016년 이후 매년 합동 채용박람회를 시행해왔다.

 

특히, 그동안 연 1회 시행하였던 합동 채용 박람회를 올해부터는 상·하반기 신규채용 시즌에 맞춰 연 2회로 확대 개최함으로써 구직자가 필요로 하는 취업 정보를 적기에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를 확대했다.

 

아울러 채용박람회에서는 전력그룹사별 ‘선배와의 대화’ 프로그램을 신설해 먼저 입사한 선배들이 각 기관별 채용전형 특징 소개, 본인의 취업준비과정과 전형단계별 성공 사례, 직무관련 질의응답(Q&A) 등을 직접 묻고 답하는 생생한 현장소통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취업준비생들의 궁금함을 해소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채용박람회에 참여한 기업은 오는 27일에 합동 필기시험을 개최함으로써 중복합격 등 과도한 경쟁에 따른 사회적 비용을 완화할 예정이다.

 

▲ ‘2018 하반기 전력그룹사 합동 채용박람회’ 모습      © 매일건설신문

 

 

 

/조영관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전, 전력그룹사, 하반기 채용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