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혁신도시 행복주택 입주 ‘본격화’

지역 대규모 단지 입주, 체감효과 확산 전망

최정현 기자 | 기사입력 2017/03/08 [15:08]

대구혁신도시 행복주택 입주 ‘본격화’

지역 대규모 단지 입주, 체감효과 확산 전망

최정현 기자 | 입력 : 2017/03/08 [15:08]
▲ 대구혁신도시 내 행복주택 단지 © 매일건설신문


대구혁신도시 내 행복주택 입주가 본격화 되면서 전국적으로 행복주택 체감효과가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8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서울 가좌지구 등 수도권에 이어 지방에서도 행복주택 입주가 본격화 되며 체감효과가 확산되는 분위기다.

 

실제로 이날 오후 3시 대구혁신도시 행복주택에서는 강호인 국토부 장관, 권영진 대구시장, 입주민,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집들이 행사가 개최됐다.

 

대구혁신도시 행복주택은 천 세대 이상 대규모 단지 중에서는 전국에서 최초로 입주하는 행복주택이다.

 

총 1088호 중 대학생 220호, 사회초년생 278호, 신혼부부 372호 등 젊은 계층에게 870호(80%)가 공급됐다.

특히, 대구혁신도시 내 12개 공공기관과 연구 관련 시설이 있고, 대구대, 대구카톨릭대, 경일대 등 다수의 대학이 연접해 있어 대학생, 사회 초년생에게 인기가 많았다.

 

또 각 동(6개)마다 게스트하우스가 있고, 단지 중앙에 위치한 복합커뮤니티센터(3개층)에는 국공립어린이집, 피트니스센터, 북카페, 유아도서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무료 와이파이존이 설치돼 있다.
 
강호인 장관은 “지역의 인기와 청년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정부가 약속한 15만호 입지를 모두 확정했고, 연말까지 사업승인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며 “내년 이후에도 행복주택이 지속 공급될 수 있도록 연말까지 2만호 이상의 입지를 추가로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최정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